HOME   Jewelry Tip
금누리쥬얼리

제작과정

캐드과정 (스페셜 오더메이드)

포에루체는 단 한사람만을 위한 쥬얼리(Only one person for jewelry) 라는 모토로 쥬얼리 캐드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사이즈별 디테일과 제품의 특징을 살리는 정확한 작업공정을 거쳐 포에루체에서만 보여드릴 수 있는 Only one person for jewelry를 신현합니다.

조립과정

포에루체만의 차별성을 갖고 작업하는 공정 중 큰 하나의 부분은 조립과정이며, 단 하나의 제품이라고 단순한 한 두개의 파츠가 아닌 여러개의 파츠로 조립합니다.
작업시간을 줄이며 많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함이 아닌 오랜공정 시간을 거치더라도 본연의 디자인컨셉과 그 제품만이 갖고 있는 특징을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 여러개의 파츠로 진행하며 조립하는 과정을 포함한 모든 작업과정을 거치며, 한개의 반지가 완성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또하나의 공정을 통해 포에루체만의 완벽함과 특별함을 선사 해 드립니다.

초벌, 중벌 폴리싱

아름다운 도자기를 위해 거쳐야 하는 작업중 필수과정인 초벌작업이 있듯이 포에루체가 제작하는 주얼리도 초벌, 중벌 폴리싱 작업을 진행합니다.
쥬얼리 공정 과정에서도 초벌, 중벌이 중요한 이유는 오랜시간에 걸쳐 폴리싱 공정을거친 골드 소재의 위엄있는 본연의 모습을 드러내기 위함입니다. 이로써 포에루체만의 차별화된 속깊은 광택이 나는 아름다운 쥬얼리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조각과정

일반 통상적인 조각공정을 거친 멜리다이아몬드 반지를 착용하다보면 1 ~ 2년 뒤에는 큐빅 지르코니아보다 빛나지 않는 멜리다이아몬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 조각공정에서는 다이아몬드와 다이아몬드의 사이가 디테일하게 작업되지 못하였고 다이아몬드를 2개의 클로우로만 고정시키고 있기 때문에 굵은 클로우가 멜리다이아몬드를 많이 덮기 때문에 다이아몬드가 빛을 내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포에루체에서는 최상급의 멜리다이아몬드는 좋은 품질에 상응하는 조각 공정을 거칩니다. 쥬얼리 캐드 과정을 통해 0.15mm 이하의 공간사이로 2개의 클로우가 다이아몬드를 고정시켜주면서 총 4개의 클로우로 하나의 멜리다이아몬드를 고정시킵니다. 이 작업은 주얼리세터의 정교하고 섬세한 작업과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고난이도 작업입니다.
포에루체의 오랜시간을 거친 4개의 클로우 조각공정은 섬세하고 우아하게 조화를 이루며 안정성과 영원한 다이아몬드의 반짝임을 선사합니다.

땜작업(Soldering)

1064.18℃ (순금 녹는점) 보다 높은 온도에서 녹는 레드귀금속은 알로이에 구리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다른 귀금속 보다 불온도에 예민하여 땜공정 중 온도조절을 잘못하면 쉽게 색이 변합니다.
이로 인해 레드땜 공정은 고도의 기술력과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공정입니다. 또한 플레티넘과 레드귀금속의 콤비로 된 제품의 플레티넘은 녹는점이 1768.3℃ 이므로 약 700도가 넘는 녹는점의 차이가 나며, 이로인해 콤비 땜작업은 레드 귀금속이 녹을 수 있기 때문에 고도의 지중력을 필요로 하는 고난이도 작업입니다.